기사상세페이지

여수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 청소년 임시보호시설 방문 소방안전점검(설치) 실시

기사입력 2023.02.08 13: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기·화기·소방시설 등 점검, 건강 상담 및 기본의료서비스, 이송지원서비스 등



    캡처2.JPG

    여수소방서(이달승) 119생활안전순찰대는 청소년터전(청소년 임시보호시설)을 방문하여 생활안전서비스 제공 및 화기시설 소방안전점검 등의 활동을 하였다고 밝혔다.

     


    230208 (3).jpg

    119생활안전순찰대는 생활 속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화재 위험요인을 제거하기 위한 활동을 하며 주요 업무는 ▲전기·화기·소방시설 등 점검 ▲건강 상담 및 기본의료서비스, 이송지원서비스 ▲소화기 사용법 , 화재 발생 초기 대응 요령 등 안전교육 ▲재난 피해자 사후지원 등이다. 


    자립준비청년, 위기청년, 가출청소년들 임시 보호시설로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을 하고, 전기사용(난방기구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은 장소를 안전점검 실시하였다. 특히, 기초소방시설(자동확산소화기, 붙이는 소화기, 단독형연기감지기, 가스차단기)을 무상 설치하여, 재난취약시설의 생활안전이 확보되고 궁극적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119생활안전순찰대는 청소년 임시보호시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이번에 설치한 소방시설의 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20230208_02.png

    송영선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