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호기계기술, 여수시 가족+센터에 결혼이민자를 위한 지정기탁 후원증서 전달

기사입력 2023.02.23 13: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실 환경 개선사업 진행



    KakaoTalk_20230221_151937916_02.jpg

    여수시 가족+센터는 지난 21일 ㈜용호기계기술에서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실 환경 개선사업’ 후원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은 지난해 ㈜용호기계기술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백만원을 지정기탁한 것으로,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한국어교실 환경개선에 사용된다.


    ㈜용호기계기술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후원금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되는 것 같아 뿌듯하고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주)용호기계기술의 마음과 정성이 잘 전해져 우리 이웃들이 편안한 생활을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지미자 센터장은 “한국어교육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실 환경개선 후원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상담, 문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 정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여수시 가족+센터는 교육과정을 차별화하여 운영하고 영주권 및 국적취득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에게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토픽듣기, 토픽읽기, 토픽쓰기, 지역문화를 활용한 한국어(국적취득반)) 4개반,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2단계~5단계) 4개반을 개설하여 총 8개반을 운영한다.


    한편, 여수시 가족+센터는 모든 가족이 함께 행복한 여수시와 다양한 욕구를 가진 가족들에게 각종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및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가족+센터(☎061-692-417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20230223_01.png

    송영선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