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화야! 내 아이를 지켜줘’ 주제로 프리토킹 진행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여수지부(IWPG, 지부장 최윤겸)는 2월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정기모임을 진행했다.
이번 모임에서는 지구촌 가족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평화야! 내 아이를 지켜줘’라는 주제로 프리토킹을 진행하였다.
프리토킹 시간에 회원들이 자녀를 낳고 키우며 느꼈던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고, 사랑하는 자녀들이 전쟁으로 인해 인권과 생명이 위협받지 않도록 지구촌에 평화의 씨았이 뿌려져 아름다운 유산을 후대에 물려주자고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마음 착한 봉사단 회장님은 “전쟁으로 인해 남북으로 갈라졌고 사랑하는 가족을 북에 두고 평화를 찾아왔다”며 “전쟁이 없는 세상에서 살기 위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UN에 상정되어지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모임에 참가한 한 회원은 “얼마 전 자녀 입영통지서를 받았고 군대에 보낼 아들을 생각하니 눈물이 나고 슬프다”며 “전쟁이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