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임회장 김 동 식 건축사(우주 건축사사무소)
-취임회장 변 형 우 건축사(건축사사무소 가인)
여수지역건축사회는 2022년 3월 6일 여수히든베이 그랜드볼 룸에서 제29대(임기2년), 30대(임기2년)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주철현, 김회재 국회의원의 축사와 함께 시ㆍ도의원, 여수시 관계자, 기술사회, 건설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여수지역건축사회는 1965년을 시작으로 60여 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현재 57명의 개업 건축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지역 건축문화발전과 건축물의 안전을 책임지고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고, 지난해(2022.8.4) 건축사법 개정으로 모든 개업 건축사는 대한건축사협회에 가입할 의무를 가지게 되어 지역건축사회의 역할은 한층 더 높아지게 된 시점에 이.취임식은 의미가 다르다고 한다.
이러한 변화는 건축사의 높은 수준의 역량발휘와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함으로써 시민에게 품질높은 건축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건축물의 공공적 가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라고 협회는 설명했다.
이임회장 김동식 회장은, 이임사에서 다른 지역 건축사회에 모범과 혁신을 보여준 우리 여수지역건축사회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러한 모범과 혁신으로 여수시가 세계 해양관광의 중심으로 한층 더 거듭나기 위한 도약을 준비할 때라며, 건축은 지역을 상징하는 그릇과 같다고 말하며 우리지역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건축사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임 회장 변형우 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수지역건축사회는 몇 안 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수준높은 전문가 단체제로서, 앞으로 건축사회는 건축사의 위상과 권위에 맞게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 다짐하고, 또한 건축사의 역량을 발휘하여 우리 여수지역 현안에 함께 참여하고, 도시건설, 건축환경 발전을 위해 전문가로서 함께 고민하고 목소리를 담겠다며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