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로선생님 이즈 백!”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3월 17일(금), 관내 중학교 진로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우리청 중회의실에서 『2023. 중학교 진로교사 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관내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로 구성된 이번 협의체는 2022년도부터 시작되어 여수시 진로 교육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되었고, 학교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의 다리가 되었다.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진로교사의 진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원활한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우수체험처 탐방, 그리고 연말 성과보고 및 진로체험 감사의 날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3년도 진로체험지원센터 사업 및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중학교 진로교사 협조 사항을 안내하였고, 여수시 행복교육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하여 지자체의 학교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의 기반을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협의회에 참여한 한 교사는 “올해 첫 진로교사로 발령받아 막막했는데, 여수는 진로교사 협의체가 잘 구성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주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진로정보를 공유받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변화하는 교육과정은 학생 개개인의 주체성이 강조되면서 개별 학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진로교육이 필요하다. 여수 관내 진로 교사들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함께 전문성을 강화하여 학교 현장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수교육지원청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