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14일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운영현황 점검․공모 신청서류 사전 확인
여수시 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이하 사경센터)는 여수형 사회적기업 모델 육성을 위해 ‘예비사회적기업 사전 컨설팅’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사회적기업’은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등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법인 또는 회사로 전남도 및 고용노동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 컨설팅은 오는 18일까지 진행 중인 전남형 사회적기업 공모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 기간은 10~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사경센터 전문인력이 집중 상담서비스를 진행한다.
상담서비스는 ▲법인 및 운영 현황 점검 ▲사회적기업 요건 ▲공모 신청서류 등에 대한 사항이다.
신청은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오는 12일까지 온라인(홍보물 내 QR코드) 및 전화(☎ 061-651-9589)로 사전예약하면 된다. 상담서비스 기간에도 신청은 가능하나 사전예약을 우선으로 한다.
여수사경센터 센터장은 “이번 상담은 사회적기업 진입을 희망하는 법인 등에게 환경에 맞는 실질적인 컨설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집중 상담서비스를 통해 자생력을 갖춘 여수형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 사회적기업은 총 44곳으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재활승마체험, 전통놀이체험, 폐플라스틱 재활용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