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국동,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 실천본부 출범

기사입력 2023.05.15 12: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개 분과·총원 33명 구성...국동 어항단지·시가지서 첫 캠페인 실시


     

    9 여수시 국동,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 실천본부 출범.jpg

    여수시 국동은 지난 10일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 국동 실천본부의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첫 활동을 시작으로 시민운동 성공 결의를 다졌다.


    국동 실천본부는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의 3대 핵심과제인 ▲섬박람회 성공개최 지원 ▲아름다운 섬섬여수 가꾸기 ▲지속가능한 여수 조성을 위한 3개 분과, 총원 33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이오남 실천본부장을 중심으로 시민운동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각 분과별 핵심과제 추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국동 어항단지 및 시가지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와 기후변화대응 선도도시 구축을 위한 범시민 홍보활동과 친절·질서·청결·봉사 시민운동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종필 국동장은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시민운동을 통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여수만 르네상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 국동 실천본부는 3대 핵심과제 추진과 선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주요 관광지 일원에서 요식업소 서비스 향상, 관광객 친절맞이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도아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