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보건소, 5~6월 비만예방 집중 캠페인 펼쳐

기사입력 2023.05.25 16: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월20일까지 모바일 건강걷기 챌린지․31일 거북선공원 비만예방 홍보부스 운영 




    4 여수시 보건소, 5~6월 비만예방 집중 캠페인 펼쳐.jpg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는 슬로건 아래 오는 6월까지 비만예방 집중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후 시민의 악화된 비만율을 낮추고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함으로 온․오프라인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먼저 6월 2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여수’에서 비만예방․금연의 날․희귀질환 극복 등 3가지 주제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20만보를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또 보건소 카카오톡 채널(스위치 ON! 건강ON!)에서는 비만예방교육과 건강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오는 31일에는 거북선공원에서 비만예방, 영양, 금연 등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시는 일상생활 속 나트륨․당류 줄이기, 건강한 식생활 유도 등 비만예방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비만은 식습관, 운동 습관에 좌우되는데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면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이 비만의 예방법을 숙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만예방법은 걷기, 4∼6잔의 충분한 물 마시기, 국물은 적게, 소스는 따로 먹기, 설탕 대신 양파, 파로 자연적인 단맛 내기, 튀기기보다 삶고․찌고․굽는 요리법 활용 등이 있다.


    이도아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