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 르네상스 문수동 실천본부, ‘중점 실천의 날’ 전개

기사입력 2023.05.25 1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깨끗한 마을환경 가꾸기’ 청결활동




    7-1 여수 르네상스 문수동 실천본부, ‘중점 실천의 날’ 전개.jpg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 문수동 실천본부는 지난 24일 주민센터에서 정기회의를 갖고 ‘5월 중점 실천의 날’ 시민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실천본부 3개 분과, 30여 명이 모여 시정 홍보와 3대 핵심과제에 대한 설명회, 올해 월별 세부 추진계획 심의, 시민운동 활성화 방안 논의 등이 진행됐다. 


    정기회의 후 실천본부는 주민센터 인근 사거리와 소미마을 빌라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또 ‘깨끗한 마을환경 가꾸기’ 청결활동도 병행 추진했다. 


    김경수 문수동 실천본부장은 “시민의 힘으로 여수의 미래를 가꿔나가는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을 통해 문수동이 한 차원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른 자생단체들과 협력해 3대 시민운동 핵심과제 실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복례 문수동장은 “‘중점 실천의 날’에 참여해주신 실천본부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캠페인과 홍보 활동으로 시민운동이 조기 정착되고 더 나아가 주민 모두가 행복한 ‘으뜸마을 문수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르네상스 시민운동’ 문수동 실천본부는 3대 핵심과제인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지원 ▲ 아름다운 섬섬여수 가꾸기 ▲ 지속가능한 여수 조성 을 위해 매월 정기회의를 갖고 ‘중점 실천의 날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도하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