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 영·호남 교육 교류 협의회 개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6월 12일(월)부터 6월 13일(화)까지 1박 2일간 영호남 교육 교류를 통해 여수와 포항간 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여수와 포항의 교육 교류는 지난 2014년 처음 시작되어 학교 간 체험학습 및 교류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었으나 코로나 이후 중단되었던 교류 활동이 재개되었다. 이번 영호남 교육 교류는 첫날 포항교육지원청 직원 50여명의 방문단이 여수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여수교육지원청의 교육활동 공유 및 우수사례인 온마을 온종일 케어 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에는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인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을 방문하여 국제교육원 운영 기본 방향에 대한 안내 후 다문화교육 및 세계시민교육 운영에 대해 이해와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포항교육지원청 황영애 교육지원국장은 “교육도시인 여수와 포항이 교육 교류로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교육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미래 교육을 위해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금열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포항과 여수는 자연 환경 뿐만 아니라 민관산학이 함께할 수 있는 지역 여건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학생이 행복한 미래교육을 위해 노력하자” 며 소감을 밝혔다.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