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3. 학부모 대상 회복적 생활교육 연수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6월 5일 부터 총 9회에 걸쳐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중 학부모 25명이 참여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학부모 역할 훈련으로 평화공동체 구축을 위한 관계회복 서클 프로세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연수(6. 5. ~ 6. 30. 총34시간)는 “웃음꽃이 피어나는 아이들세상!! 학부모와 함께해요.”주제로 학부모 자신의 자아성장과 함께 관계회복 평화공동체의 토대로 만들고, 소통과 지지, 공감과 존중, 격려와 연결, 협력과 회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학부모들의 마음이 연결되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4회차) 연수에서는 수업이 진행되는 내내 학부모님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않았고 다음 진행될 평화수업도 한껏 기대하는 분위기였다.
한 학부모는 “이번 회복적 생활교육을 통해 함께 한 학부모들 간 소통과 나눔의 시간이 좋았고, 평화수업을 할 수 있는 역량이 강화되어 학부모들 간에 평화수업을 직접 진행 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 자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여수 교육공동체가 자발적인 참여와 긍정 문화 조성에 협력하는 학교교육 참여활동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격려와 지지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