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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3일부터 시 홈페이지․SNS…행정민원․차량교통․복지․보건 등 9개 분야
▲여수시청
여수시에서 오는 7월 3일부터 24시간 민원상담이 가능해진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지능형 민원담당 챗봇 서비스’를 내달 3일부터 시 홈페이지 및 SNS 통해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챗봇’은 메신저에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적합한 결과를 알려주는 메신저 방식이다.
이번에 제공될 서비스는 행정민원과 차량교통, 복지, 보건, 산업․경제, 관광, 문화․체육, 교육, 환경․녹지․안전 등 9개 분야다.
그동안 업무시간 외 민원은 당직실이나 다음날 업무시간을 통해 해결했으나, 여수챗봇 서비스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시민 맞춤형 정보 및 민원 상담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
또 담당자와 전화통화 없이 민원을 해결할 수 있어 문자나 메신저, 이메일로 소통하는 것을 선호하는 콜 포비아(call phobia) 현상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시․공간 제약 없는 지능형 상담으로 효율적으로 행정수요를 충족하고 정보통신기술 발전에 대응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창구를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받는 시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송영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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