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여성어업인 특화건강검진’ 대상자 모집

기사입력 2023.06.29 16: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건강검진비용 20만원 중 18만원 지원…작업질환 사전예방으로 삶의 질 향상



    [크기변환]3 여수시 “24시간 지능형 여수챗봇과 민원상담 하세요”.jpg

    ▲여수시청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해양수산부 주관 ‘여성어업인 특화건강검진’ 신청률이 저조함에 따라 여성어업인의 신청을 당부하고 나섰다. 


    ‘여성어업인 특화건강검진’은 여성어업인의 직업질환 예방 및 건강복지 증진을 위해 특화건강검진비용 20만 원 중 18만 원(90%)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자부담 2만 원으로 안과검사와 근골격계질환 선별검사, 골절위험평가, 심혈관계질환 위험도 검사, 호흡기질환 검사 등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어업경영체 경영주(공동 경영주 포함) 및 어업인 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45세 이상 여성이다. 


    모집인원은 150명으로, 희망자는 오는 11월까지 신분증 및 관련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 수산경영과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신청자에 대해 선정결과를 문자로 발송하며, 선정자는 미평동에 위치한 여수중앙병원에 사전 예약 후 건강검진을 받으면 된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이번 건강검진 지원은 여성어업인들의 작업질환을 사전에 예방해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함”이라며 “건강한 어업활동을 위해 여성어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박도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