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아 생존수영 프로그램 운영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은 지난 3월 여수시(시장 정기명)와 ‘유아 생존수영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유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아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의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생존수영 기능 습득을 목표로 하며, 심폐기능 강화, 기초체력 향상을 통해 균형 잡힌 성장을 촉진하고자 한다.
유아 생존수영 교육은 만 5~6세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하루 2시간씩 2회(9시30분, 13시30분)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이론 및 실습교육이 병행되어 총 12차시(이론 1차시, 실습 11차시)로 편성되었으며, 탈의실 입·퇴장 방법, 수영장 예절, 구명조끼 착용법, 물 적응 활동, 구조요청, 생존뜨기, 체온유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생존수영을 익히게 된다. 또한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유아 생존수영 운영 시간대에는 수영장 전체 레인을 확보하고, 전문 생존수영 강사와 인명구조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관계자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과 협업하여 가능한 많은 어린이들이 유아 생존수영 교육을 경험하여 자기생명보호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아 생존수영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기관은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061-661-1222)으로 문의하여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