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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유형별 민원대응 방법과 감정 노동 마음 다스리기 등
여수시는 4일 여수문화홀에서 민원담당공무원(8·9급 위주)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여수시 고충민원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특이민원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응대 원칙을 습득하고 사례 유형별 민원 대응 방법 및 감정노동 보호를 통한 업무 능률 향상이 목표다.
주제는 ▲민원행정 서비스 이해와 활용 ▲유형별 민원 응대 방법 ▲특이민원 사례별 대응 절차 ▲감정노동 마음 다스리기 등이다.
WYP교육컨설팅 박원영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유형을 사례별로 소개하고 감정노동 당하지 않고 능숙하게 대응하는 방법들을 교육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고충·특이민원의 사례 유형별 민원대응 방법을 적용해 다양한 고충·특이민원을 신속·친절하게 처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도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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