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름철 에너지 절약에 다 함께 참여해요!
전남 여수시 새마을회(회장 서근전)는 최근 정부의 ‘에너지 효율 혁신 및 절약 강화 방안’에 따른 ‘하루 1kWh 줄이기’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18일에는 여수 도원사거리에서 새마을지도자가 참여한 가운데 우리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으로 내방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6월 26일~9월 15일) 동안 에어컨 사용 관련해 문 닫고 냉방, 적정온도 26℃ 준수 등 절전요령 홍보 및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하루 1kWh 줄이기’ 10가지 실천요령은 ▲에어컨 설정온도 1°C 높이고, 여름철 실내적정온도 26°C 유지하기 ▲사용하지 않는 조명 소등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전자레인지 자연해동 후 사용하기 ▲비데 온열기능 끄기 ▲세탁물은 적정량을 모아서 세탁하기 ▲전기밥솥 보온시간 줄이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시원한 차림으로 쿨맵시 실천하기 ▲LED 등 고효율 조명 사용하기 등이다.
10가지 행동요령을 모두 실천할 경우 가구당 전력사용량의 27.3%, 전기요금 36.9% 절감이 기대되며 전 국민이 ‘하루 1kWh 줄이기’를 실천한다면 1년 동안 1GW 석탄화력 발전소 1기 발전량에 달하는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여수시새마을회에서는 물 절약,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및 자원재활용 캠페인과 미세먼지 저감 나무심기 등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저탄소 친환경 사회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2023 UN기후변화당사국총회를 남해안 남중권에 유치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