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IWPG 글로벌 2국,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기사입력 2023.08.22 13: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탄자니아 이링가 예선 시상식 개최



    [크기변환]photo_2023-08-21_09-58-24.jpg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2국(IWPG, 글로벌국장 이서연)이 8일 교류 협력국가인 탄자니아 이링가에서 제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을 성 도미닉 사비오 키곤질레 초등과 중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등 5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비오 음게니(루아하 카톨릭 대학교 부총장), 알베러토 가브리엘 은데크와 박사, 이링가 시의 초등교육 담당자들이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IWPG 평화활동에 대해 소개하였고, 내년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도 함께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는 라파엘 은데콰(성 도미닉 초등학교), 프린스 타일러 오물로(성 도미닉 초등학교), 모린 아셰리 음비갈라(성 도미닉 중학교), 조이스 키담리 사낭구(성 도미닉 중학교), 나오미 음데테(성 도미닉 중학교)가 수상했다. 


    성 도미닉 중학교 수상자는 “IWPG가 주최하는 대회에서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른 평화 활동이 있다면 참가하여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베아트리체 카핑가(성 도미닉 사비오 학교 교장)은 “이번 대회는 참가자와 우승자 모두에게 아주 기쁜날이다”며 “내년에도 IWPG와 함께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를 진행하겠고, 다양한 활동으로 평화활동을 협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므카브니와 마고티 응고보카(이링가 평화위원장)는 “평화위윈회 이링가를 대표하여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IWPG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부문별 1등 수상작은 IWPG 본부가 있는 대한민국으로 우송돼 최종 본심에 오르며, 본선 시상식은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본선에 뽑힌 수상작품은 도록(수상작품집)으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박도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