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올해 3,400여 명의자체 노인일자리, 읍면동 5,300여 명 노인 일자리
-여수시니어클럽 김다영 과장 우수 종사자상, 최병률 참여자 우수 참여자상
▲전국노인일자리대회 사진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 12월 5일 주최한 2023년 전국노인일자리대회에서 전남 여수시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표창받았다. 이번 행사는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전국 지자체 중 8개 지자체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는 매년 노인일자리사업 유공자를 발굴·포상해 노고를 격려하고 타의 모범으로 삼고자 전국노인일자리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여수시는 올해 3,400여 명의 자체 노인일자리를 포함해 읍면동 5,300여 명에게 노인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시니어클럽 또한 김다영 과장이 우수 종사자 표창, 최병률 참여자가 우수 참여자상을 수상했다. 이뿐 아니라 2023년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9월 보건복지부 장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기관은 공익활동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위와 같은 표창을 수여했다.
전국노인일자리대회에 참석한 여수시니어클럽 김순정 관장은 “여수시가 많은 노력과 관심을 기울인 덕에 여수시니어클럽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번에 여수시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데에는 읍면동 자체 일자리뿐 아니라 수행기관에 대한 격려와 지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축하드린다”며 수상을 축하했다.
김영주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