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2022년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여수 COP유치 장소 현지점검

기사입력 2019.06.19 15: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 컨벤션센터 건립 예정지 건립 추진 현황 설명 듣고 관계 기관과 간담회 
    -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방안, 마이스산업 활성화 도움 기대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 유치.png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전경선)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방문해 2022년 예정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 유치를 위한 집행부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이날 전경선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관계자로부터 COP 유치 추진상황과 COP 유치에 필수적인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 컨벤션센터 건립 예정지에서 건립 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계 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COP 유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위원들은 COP 유치를 위해서는 국제 컨벤션센터 건립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현재까지 추진 현황을 봤을 때는 더디게 추진되고 있다면서 산업통상자원부와의 긴밀한 업무협의를 통해 2020년 정부 예타 조사에 반드시 통과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전경선 위원장은 “국제사회의 기후변화 대응에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2022년 COP유치가 된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방안이나 마이스산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는 대륙별 순환 개최 원칙에 따라 2022년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 예정으로 전남도에서는 여수시에 유치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최향란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