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4일 여수오션크루즈 선상에서 100명 참여 진행
-지역사회와 시민이 공감하는 새마을운동 추진 위해
▲4일 진행된 ‘공동체운동 활성화를 위한 핵심지도자 리더십 강화 워크숍’
전남 여수시새마을회(회장 이동근)가 4일 여수오션크루즈 선상에서 핵심지도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체운동 활성화를 위한 핵심지도자 리더십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과 문갑태 여수시의회 부의장, 구민호 여수시의회 해양도시건설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씀, 축사, 특강 및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공동체운동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가 인정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새마을운동을 추진해 나가고자 마련되었으며,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의 ‘새마을운동의 이해 및 미래 방향성’과 이정화 강사의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액티브 리더!’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됐다.
명경식 여수시체육회장은 특강에서 새마을운동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도전과 혁신으로 변화해 가는 공동체운동을 설명하며 “급변하는 시대에 맞은 지역의 특성을 살리면서 차별화된 전략과 사업으로 여수시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새로운 새마을운동을 펼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동근 여수시새마을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되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으로 소통하고, 지역발전에 더욱 정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새마을회는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 지속가능한 지구환경 보전, 지구촌 공동번영 구현, 창의적·혁신적 지도자 양성, 청년 새마을연대 구성 등 미래 100년을 준비 등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황은지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