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7월 24일 여수장애인평생교육원 건립 준공식 진행
-(사)석성1만사랑회의 재정 지원으로 건립
▲조용근 (사)석성1만사랑회 회장
여수시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에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온 헤세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부속시설로 장애인평생교육원이 건립됐다. 이는 여수시 최초의 장애인평생교육원이다.
24일 준공식을 진행한 여수장애인평생교육원(여수시 만성로 158)은 ㈜여수해양 정인현 회장의 추천으로 사단법인 석성1만사랑회와 연결되어 2억 2천만 원의 재정 지원을 받아 건립됐다.
전남 지역 중에서 장애인이 가장 많은 여수시에는 장애인평생교육원이 없어 장애인들의 역량강화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지 않았으나, 이번 여수장애인평생교육원이 건립됨에 따라 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여수장애인평생교육원은 상담실, 교육실, 자료실, 쉼터 등을 갖추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과 민덕희, 김채경, 구민호 여수시의원, 국회의원 주철현, 국회의원 조계원, 서금열 교육장의 축전과 수정로교회 김종민 목사의 격려사가 있었다.
또 헤세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회원들로 구성된 ‘헤세드꿈꾸는하모니’ 팀의 ‘고향무정과 별빛같은나의사랑아’ 연주와 헤세드 최중증장애인 일자리 참여자들의 ‘참좋은날’ 합창 공연이 준공식을 더욱 빛나게 했다.
헤세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계자는 "(사)석성1만사랑회 조용근 회장님, 유영혜 이사장님과 ㈜여수해양 정인현 회장님의 따뜻한 관심으로 인해 여수시 성인장애인들에게 배움의 터전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역 장애인의 평생교육과 자립 생활 기술 등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어우러지고 자립된 생활을 살아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미쓰이화학, 엘지화학, 대화가스에서 여수장애인평생교육원에 에어컨, 냉장고, 컴퓨터 등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평생교육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황은지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