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5년 3월부터 단계적 도입…’개인 맞춤 교육’ 제공 목표
-특징 및 활용법 이해, 실 수업 적용 지원 등 연수
▲2025년 AI디지털교과서 도입 대비 초등교원 연수 실시한 여수교육지원청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8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관내 초등교사 854명을 대상으로 ‘AI디지털교과서 적용 초등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지난해 2월 정부는 2025년부터 수학·영어·정보교과에 AI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2025년에는 초등학교 3·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공통·일반선택 과목부터 적용되며, 2026년에는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2학년, 2027년에 중학교 3학년까지 단계적으로 도입한다.
정부는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통해 학생들에게 개인 역량과 배움 속도에 맞는 ‘맞춤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맞춰 여수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5년부터 도입되는 초등학교 3, 4학년 수학·영어 AI디지털교과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사전 준비를 진행, 교사들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 AI디지털교과서의 특징 및 활용 방법을 이해하고,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입장이다.
연수는 관내 초등학교 교사 17명으로 구성된 AI디지털교과서 초등교사 연수 지원단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AI디지털교과서 ▲AI디지털교과서 탐색하기 ▲수업 설계 원칙을 통한 학습자 특징 분석 ▲맞춤형 수업 설계 및 자료 개발 등의 내용으로 대면 실습 연수(4시간)를 진행한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3학년 담당 교사는 “AI디지털교과서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특히 개별 학생의 학습 수준에 맞춘 맞춤형 학습이 가능해져 학습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교육 환경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AI디지털교과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