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해력 쏙쏙' 책 읽기도 즐겁게, 9월 한 달간의 책 축제

기사입력 2024.08.26 1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문화예술도서관 새단장 기념 다채로운 행사 진행

    -작가와의 만남, 북피크닉, 독서대 증정 등 이벤트

     

    안내문.png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 프로그램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여수시 화장동에 위치한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에서 문해력 증진과 책의 흥미유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


    문화예술도서관 새단장 기념으로 한 달간 책과 함께하는 축제 형식의 강연, 공연, 원데이클래스 등의 독서문화진흥 행사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9월 축제 기간 동안 작가와의 만남 강연을 매주(4주간) 운영하고,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을 첫째주·셋째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이외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공연, 북피크닉, 도서 대출 시 독서대 증정 이벤트 등 19개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행사에는 △‘책과 여행으로 만나는 더 넓은 세계’ 「박성호」 작가와의 만남 △‘맨발 걷기의 기적’ 「박동창」 작가와의 만남 △‘쇼펜하우어의 행복하게 사는 법’ 「강용수」 작가와의 만남 △배부른 그림책 콘서트 ‘북버거’ △유아, 학생, 지역민 대상별 원데이 클래스 △북피크닉 등이 있다.

     

    자료실 사진.png

    ▲새단장 된 자료실 사진


    행사 프로그램은 유아, 학생 및 지역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별 신청기간과 운영기간은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광일 관장은 “다채로운 독서 문화 축제 행사를 통하여 9월 한 달간 문화예술도서관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으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전화(061-808-017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40826_1.png

    /황은지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