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가위 앞두고 지역 사회 나눔으로 이웃 사랑 실천

기사입력 2024.09.12 15: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화솔루션, 여수 지역아동센터 40곳에 950만원 상당 식료품 꾸러미 전달

    -㈜스타테크,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 독거노인 및 장애인 초청 사랑나눔 행사 개최

     

    KakaoTalk_20240912_153212236_02.jpg

    ▲한화솔루션, 여수지역아동센터에 식료품 꾸러미 전달


    추석을 앞두고 지역 사회 곳곳에서 이웃을 위한 나눔이 진행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지난 11일 여수 지역아동센터 40곳에 950만원 상당의 식료품꾸러미(라면5박스,김5박스)를 전달했다. 추석맞이 식료품꾸러미는 각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전달되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센터 아이들을 위해 식료품꾸러미 전달에 동참해주신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 지원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지역아동센터 회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전해주신 후원 물품은 지원이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스타테크(회장 박원균)도 나눔 실천에 나섰다. 12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과 함께 독거노인 및 장애인 100명을 초청하여 한가위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한가위사랑나눔 행사는 우리나라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기념하고, 명절 때 외롭게 보낼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을 모시고 따뜻한 밥 한끼 대접하는 마음으로 개최하게 됐다. 


    금번 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뷔페식사, 명절선물나눔 순으로 진행하게 된다. 특히 식전공연으로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사물놀이공연단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김OO 어르신은 “이렇게 초대해 줘 감사하다” 며 “오랜만에 맛있는 식사도 하고 명절선물도 줘서 잘 대접받고 가는 느낌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박원균 회장은 “명절만 되며 돌아가신 부모님이 생각나서 가슴이 찡하다며 오늘 참석하신 어르신들이 오늘 하루 제 부모님이라며 즐겁고 재밌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김종진 관장은 “무더운 날씨에 이렇게 초대에 응해준 어르신들게 감사드린다”며 한번도 아니고 9년동안 후원해 준 박원균 회장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전했다.


    /김영주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