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가족⁺ 센터(센터장 지미자)는 센터 4층 대강당에서 미취학 및 초등학교 1학년 다문화가족 20가정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생활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 제고를 위한 ‘슬기로운 초등생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순천 제일대학교 정윤희 교수의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자녀 양육법’이라는 주제 아래 초등학교 시기 아동 발달의 이해와 부모 역할, 우리 아이 슬기로운 초등학교 생활을 위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어머니 A씨는 “초등학교 가기 전 걱정되는 부분이 많이 해소되었다”고 소감을 나눴고, 또 다른 어머니 B씨는 “아이를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모교육을 마치고 이어지는 문화체험 활동에서는 유월드 루지테마파크에서 가족 간의 소통을 증진하고 유대감을 형성해보며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간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여수시 가족⁺ 센터 지미자 센터장은 “기초학습지원 부모교육 및 가족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원만한 초등학교 생활 적응 및 안정적인 가족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시 가족⁺ 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 기초학습지원 사업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미취학 및 초등학교 3학년까지 다문화가족 자녀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 교육·보육기관 및 본 센터에서 기초한글·기초수학 교육, 부모상담 및 부모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 제보하기
▷전화 : 061-681-7472
▷이메일 : ysib1333@daum.net
▷카카오톡 : '여수일보'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여수일보'를 구독 해주세요!!
/최향란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