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화예술 품은 여성인문 아카데미’ 참여하세요

기사입력 2019.03.04 20: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여성플라자가 여성주의와 인문학을 도민에게 쉽게 풀어내며 문화예술도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을 품은 여성인문아카데미를 운영키로 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문화예술을 품은 여성인문아카데미는 여성주의를 기반으로 인간의 생각이 뻗어나가는 철학, 공학, 예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과 공유하는 소통창구 프로그램이다.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사유를 주도하는 인사들의 생각을 듣고, 공유하는 등 문화, 예술, 인문, 여성주의가 함께 어우러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초청 연사는 최진석 실천철학자, 손희정 문화평론가, 이태호 명지대학교 교수, 한금선 사진작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311일 시작해 매월 1회 운영한다. 11일엔 최진석 철학자가 지금, 우리, 나의 삶의 중심잡기주제로 강연한다.

     

     안경주 전남여성플라자 원장은 문화예술을 품은 여성인문아카데미는 도민 누구나 여성학, 인문학, 문화예술을 쉽게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콘서트와 강연이 함께 어우러진 토크콘서트를 통해 도민 삶이 더욱 평등해지고, 풍부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과정은 무료다.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남여성플라자 누리집(www.jwomen.or.kr)이나 전화(061-260-7332~4)로 접수하면 된다.

     

                                                                                                               최향란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