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기후변화 대응 위한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남해안남중권 유치 릴레이 퍼포먼스 동참
-누리봄 마을학교, 전래놀이, 전통놀이, 협동놀이 등 다양한 놀이문화 만들어
우리노리협동조합이 기후변화 심각성을 알리는 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남해안남중권 유치 릴레이 퍼포먼스에 동참했다.
우리노리협동조합은 전통놀이 교육 및 놀이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을 통해 아이들과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놀이문화교육공동체 예비 사회적기업이다.
전래놀이를 하는 강사들이 만든 ‘놀이로 여는 세상’이라는 동아리에서 시작된 이 단체는 건전한 놀이의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아 2017년 예비 사회적 기업에 지정되었다.
아이들에게 각종 놀이방법과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단절로 고민하는 성인들에게는 지도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 돕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전통놀이 교육서비스와 전통문화 콘텐츠개발, 공예사업, 사회적 목적 실현이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작은도서관’ 운영으로 아이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책들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꿈길’과 ‘진로체험처’를 등록하여 운영하고 있다.
우리노리협동조합은 우리 마을의 건강한 놀이문화를 전파하고 마을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누리봄 마을학교에서는 전래놀이, 전통놀이, 협동놀이 등의 다양한 놀이문화와 함께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지키는 일에 함께 노력하고자 한다고 했다.
누리봄 마을학교는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완화효과와 지역자원의 활용을 통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 061-681-0666, 010-5401-0666)
최향란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