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운영자 모집’

기사입력 2020.05.19 08: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8일부터 공고, 27일~29일 3일간 접수
    -의료법인 및 비영리법인 병원급 의료기관 3년 이상 운영한 자
    -전문의 중 신경과 전문의, 신경외과전문의,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 병원급 의료기관 3년 이상 운영한 자

     

    [크기변환]여수시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위탁운영자 모집’.png


    여수시가 치매 등 노인성 질병에 대한 의료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여수시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을 건실하게 이끌어갈 새로운 위탁운영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노인전문요양병원은 지난해 5.4일부터 5년 동안 서울 소재 의료법인 성석의료재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민간 위탁 운영해 왔다.

    이후 해당 법인의 부도, 법인회생절차 지연 등으로 공립병원의 안정성을 저해하는 등 사업 수행이 곤란하다고 판단해 협약 해지를 결정했다.

    여수시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위탁운영자 모집 공고에 나섰다.
    신청서 접수는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받는다.

    신청 자격은 의료법인 및 비영리법인으로서 병원급 의료기관을 3년 이상 운영했거나 운영하고 있는 사람, 전문의 중 신경과 전문의, 신경외과전문의 또는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로서 병원급 의료기관을 3년 이상 운영했거나 운영하고 있는 사람 등이다. 여수시 소재 의료법인의 경우 일정 부분 가점이 부여된다.   

    여수시 보건소장 직무대리는 “그동안 노인전문요양병원 정상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왔으나, 공립병원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협약을 해지했다”며, “새로운 법인이 선정될 때까지 입원환자 보호, 종사자 고용승계 등 병원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서류 등은 여수시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며, 궁금한 사항은 보건행정과(☎061-659-4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노인전문요양병원은 연면적 3천446㎡,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125병상을 갖추고 있으며 100여 명이 입원하고 있다.
     

    최향란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