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과학강연회 ‘태양계 시대가 온다’

기사입력 2019.03.20 21: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 여수시, 과학강연회 ‘태양계 시대가 온다’.jpg

    과학강연회 포스터

     

      여수시(시장 권오봉)30일 오후 2시 쌍봉도서관에서 천문학자 이명현 박사를 초빙해 태양계 시대가 온다라는 주제로 과학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지역 청소년이 과학을 꿈꾸고 장차 미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에 나설 이명현 박사는 소행성 채굴과 화성 이주로 상징되는 태양계 시대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 박사는 연세대학교 천문기상학과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흐로닝언 대학교에서 천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국천문연구원·연세대 천문대 책임연구원을 거쳐 현재는 세티(SETI)연구소 한국책임자이자 과학책방 갈다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이명현의 과학책방’, ‘이명현의 별 헤는 밤’, ‘과학하고 앉아 있네등이 있다.

     

     참여 신청은 행사 전까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며,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의 경우 청소년자원봉사활동사이트 두볼에서도 신청 가능하며,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과학을 쉽고 재밌게 만날 수 있는 이번 강연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yslib.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쌍봉도서관(659-4775)에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