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용대 교육장, 학부모 학교참여활동 여수교육이 전남교육의 모델링 되기를 기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학부모지원센터는 10월 13일~ 23일까지, 여수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일환으로 「2020. 여수학부모회 네트워크-교직원 다모임」를 실시한다.
이번 다모임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부모의 온라인 학습에 대한 이해, 자발적인 참여와 주체적인 학부모회에 대한 학부모학교교육 참여에 대한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자 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회에 걸쳐 소규모 원탁토론회 형식으로 추진된다.
앞으로 여수학부모회 네트워크는 단위학교별 학부모 연락망 구축을 통한 학부모회 의견 수렴, 학부모들 간 활동 사례 공유 및 소통 등 현장의 의견에 귀 기울여 학부모 교육정책에 대해 제언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다모임에 참여한 황현선 학부모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 자녀교육을 학교에만 의존하는게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녀교육에 동참할 수 있는 학부모교육이 절실하다”며 “학부모스쿨을 통해 역량을 키워 내 자녀뿐만 아니라, 어려운 교육환경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기부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용대 교육장은 “여수학부모의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는 여수교육을 더욱 발전하게 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참여활동으로 여수교육이 전남교육의 모델링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희민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