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아동청소년시설, 여성쉼터, 복지사각 지대 청소년과 독거어르신 등 다양한 곳 전달
비영리법인 충덕동문회(회장 박연호)가 31일(토) 공화동 동광교회 앞에서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올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사회적, 경제적으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여수YWCA를 통해서 올 봄에 이어 두 번째로 김치 나눔을, 나눔 행사에 쓰인 500만원 상당의 김치는 동문회원이 운영하는 업체인 왕가네김치 (18회 정효지), 천사갓김치( 19회 박낙원), 21세기푸드(21회 김대웅) 3곳이 협찬했다.
김장철 전이라 김치가 귀한 요즘 후원해주신 3Kg 갓김치 173박스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시설과 여성쉼터,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청소년과 독거어르신 등 다양한 곳으로 전달되었다.
충덕동문회 박연호 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시민들이 힘든 상황에서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동문들이 뜻을 모았으니 우리의 김치를 드시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 며 "비영리법인 충덕동문회는 앞으로도 좋은 취지의 행사를 이어가 복지사각지대에 지속적으로 후원 하겠다”고 했으며 올겨울 ‘연탄나눔행사’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진정한 나눔이란 차고 넘쳐서 나누는 게 아니라 부족함 가운데 나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을 내어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충덕중 동문들은 경제적으로 안정된 나이가 아닌 사회 초년생이거나 이제 다져가는 2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으로 구성된 모임이기에 더 아름다운 나눔이라고 생각되며 지역 내 훈훈한 미담이 될 것이다.
정소연 시민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