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중앙동, 취약가정 LED등 교체와 장군도 환경 정화 활동

기사입력 2020.11.12 12: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여수시 중앙동, 취약가정 LED등 교체와 장군도 환경 정화 활동.png

     

    여수시 중앙동(동장 조민수)은 산학관이 함께하는 관내 취약가정 LED등 교체사업과 장군도 환경정화 봉사활동(6일)을 실시했다.


    LED등 교체사업은 중앙동주민센터가 선정한 관내 취약가정 25세대에 대해 ㈜LG화학 화성품공장 봉사단(단장 장재영)이 170만 원 상당 자재 등을 구입해 8개조로 나눠 가가호호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중안동2.jpg


    어둡고 깜깜한 취약가정의 공간이 환하게 바뀌었고 전기료도 절감하게 되어 수혜가정에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장군도 환경정화활동은 한영대학 화공산업학과 학생 60여 명이 주축이 되어 장군도 일원 파도에 밀려온 쓰레기와 오물을 40마대 수거했다.
    여수시 중앙동 1번지에 위치한 장군도는 해안선 길이가 600여 미터가 되는 섬으로 1497년 연산군때 이량장군이 축성한 수중성이 있는 곳으로 풍수지리학적인 면에서도 매우 유서깊은 섬이다.
     

    중앙동.jpg


    중앙동은 이날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COP28남해안 남중권 유치지지 서명 활동도 함께 펼쳤다.
     
    조민수 중앙동장은 “함께 동참해준 LG화학 화성품공장 봉사단과 한영대학 화공산업학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산학관이 함께 연계하여 효율적인 자원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향란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