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여수관광홍보 이모티콘 16종 선착순 무료 배포
-여수관광 SNS 채널 홍보···온택트 여행으로 여수의 매력 전달
▲ 여수시는 1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여수관광 힐링여수야’에서 끼룩이와 함께하는 낭만 여수여행 이모티콘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여수시는 1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여수관광 힐링여수야’에서 끼룩이와 함께하는 낭만 여수여행 이모티콘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 16종은 여수시 갈매기를 모티브로 일상생활에 유용한 동작과 재미있는 컨셉으로 제작된 액티콘이다.
‘끼룩이’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서는 모바일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서 ‘여수관광 힐링여수야’를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채널을 추가하면 여수시의 주요 관광지, 행사, 축제 등 유용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금번 이벤트는 기존 채널 구독자를 포함해 5만 명에게 선착순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시는 이번 이모티콘 무료 배포를 통해 여수관광 SNS채널을 홍보하고, 나아가 비대면 시대에 온택트 여행으로 섬과 바다를 품은 여수의 아름다운 매력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뉴 미디어 시대에 전 국민과 소통하는 여수 관광이 되고자 움직이는 액티콘을 제작했다”며, “끼룩이 이모티콘으로 해양관광휴양도시 여수를 알리고 나아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2016년부터 매년 웹드라마를 활용한 캐릭터 신지끼, 동백이, 마녀목, 호접몽 등 9종 213개의 이모티콘을 제작해 관광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해당 모티콘은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하효정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