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탄소중립실천연대와 여수시 청년봉사단의 아름다운 지구지키기 1.5℃
-봄꽃 심기 환경정화 및 탄소없는 마을 만들기 사전 답사
-cop8 남해안.남중권 유치 기원 제235차 생활 속 저탄소 실천운동 릴레이퍼포먼스 진행
(사)탄소중립실천연대(회장. 김영주. 김성은)가 2020년부터 진행해온 아름다운 지구 지키기 1.5℃ 추진 행사의 일환인 ‘2025 탄소중립의 섬 1호 만들기’로 동고지 해양 환경지키기 행사가 20일(토)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 청년 봉사단과 함께 코로나 방역 및 봄맞이 환경정화 봄꽃심기를 함께 진행했으며 2021년 봉사계획을 타진하는 사전답사가 진행됐다.
>코로나19방역및 해충 방역
안도 동고지마을은 사)탄소중립실천연대(이하. 탄실연)가 지속적인 해양봉사를 하는 곳으로 앞으로 탄실연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이원욱 위원장이 함께 추진할 ‘2025 탄소중립의 섬 1호 만들기’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봄꽃 심기
지난 14일 이원욱 위원장은 “에너지 자립과 함께 생태와 친환경 쉼터가 조성될 수 있는 천혜의 지역인 동고지마을을 반드시 ‘탄소중립 섬 1호 만들기’를 하겠다. 이 아름다운 동고지 마을이 탄소없는 섬마을이 될 수 있도록 탄소중립실천연대와 추진해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봉사는 웰리스소아과의 후원으로 혈액 검강검진 및 영양제 투여 등 의료봉사도 함께 진행했다.
>웰릿소아과 후원 혈액검사 및 영양제 투여
최향란기자. 사진 김영주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