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1년 여수시 아이돌봄지원사업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모집
-서류접수 5월6일(목)~5월7일(금) 이틀간 접수
여수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만3개월 이상~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 1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여수시 아이돌보미는 맞벌이, 다자녀, 장애부모, 취업한 한부모가정, 모(母)의 출산 전.후 등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찾아가 1:1로 아동을 안전하게 돌보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고 신체와 정신이 건강한 활동 희망자로서 양성교육 이수 후 최소 1년 이상 활동이 가능하거나, 휴ㆍ폐업하는 영세사업자, 실직된 임시일용직 등 무직가구 및 저소득 여성가장을 우선 우대해 선발한다.
서류접수는 5월 6일부터 7일까지(9:00~18시, 점심시간 12:00~13시, 2일간) 여수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신기동)에서 서류 접수를 받는다. 응시자들은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및 인.적성검사(MMPI) 후, 합격자에 한해 추후 교육기관에서 80시간의 이론교육과 20시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아이돌보미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아이돌봄 지원사업팀(☎692-4175~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수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 통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양성교육이 “일과 가정 양립에 기여하고, 다자녀 출산을 장려하며 육아ㆍ가사 등으로 중도에 직장을 그만둔 중장년 여성을 육아 전문가로 양성하여 돌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