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의사협회 의료봉사단, "가두리양식장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뜻 깊은 나눔"

기사입력 2021.05.26 09: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외국인 노동자 500명 분량의 마스크 포함한 방역물품과 간단한 비상약품 나눔 동참

     

     

    KakaoTalk_20210525_162158330.jpg

     

     

    전남의사협회 의료봉사단은 여수의 가두리양식장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방역물품 및 간단한 의약품을 나누는 뜻 깊은 나눔 행사를 가졌다.


    전남의사협회 의료봉사단은 지속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의료봉사를 지속해오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우리 지역에 있는 외국인들 중에 도서벽지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한 의료봉사 나눔을 실시해 오고 있다.


    2021년에는 여수외국인근로자문화센터와 함께 가두리양식장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의료봉사 나눔에 함께하고 있다.


    여수외국인근로자문화센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전자 후원으로 2021년 나눔과 꿈, 가두리 양식장 외국인 노동자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뜻있는 사업에 전남의사회협회 의료봉사단에서는 외국인 노동자 500명에게 전달할 수 있는 분량의 마스크를 포함한 방역물품과 간단한 비상약품을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이 사업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전자에서는 2021년 나눔과 꿈 사업을 통해서 후원해주고 있으며, 나눔 행사에는 여수시의회 문갑태의원(쌍봉, 화양, 화정)이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지역 수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동참해 주었다. 


    이 같은 지역사회의 노력과 후원으로 가두리 양식장 외국인 노동자들이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조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20210526_02.jpg

    김영주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