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의 협력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경희)와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상임이사 유현섭)는 9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복지 향상과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 간의 협력체계를 마련하여 궁극적으로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 장애인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사업 ▲ 유기적 네트워크 체계 구축 ▲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 기타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경희 센터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복지 욕구를 고려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및 발굴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우리 기관과 장애인의 복지 욕구를 고려한 맞춤형 통합 복지를 제공하고자 하는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종합지원센터만의 고유한 역할을 함께하고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발달장애인도전적행동지원교육사업 뿐만 아니라 콜상담, 미등록장애인 발굴 및 등록, 장애인복지정책 서비스 조사, 네트워크 간담회 등의 사업(대표번호: 061-807-4242 화상전화: 070-7947-4242)을 수행하고 있다.
하효정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