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뉴미디어시대 여수관광기부마케팅(Big-walk)
-우리지역 농산물 김치 독거노인 800세대 전달
한화케미칼(주)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사회환원에 나섰다.
올해 4월 부터 여수관광기부마케팅(Big-walk)사업을 통해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기부마케팅 앱을 활용하여 여수여행의 동기 유발과 뉴미디어시대 관광 선진화를 바탕으로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는 계획안이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하여 기부마케팅을 통한 관광문화 선도 및 지역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객 유인과 한 곳에만 집중하는 관광객을 여수 여러 곳으로 분산시키는 효과를 위함이다.
한화케미칼 황명산 차장은 “여수시와 협의하여 국비, 시비, 앱개발비 등 총 2억 1천만원의 사업비 예산으로 추진 계획이다. 2019년 올해 1단계로 원도심권 여수세계박람회장~돌산공원 10개소, 여천권역 웅천이순신공원~소호요트장 6개소를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케미칼(주)이 지원하고 여수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한 『2019. 사랑나눔 김장大대축제』 행사가 27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진행되었다.
한화케미칼(주) 임직원을 비롯하여 여수시노인복지관 직원, 여수시 사회복지과 공무원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오전 9시부터 준비하여 800세대 배달까지 약 7시간에 걸친 이번 행사에는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배추김치 1,200포기와 갓 물김치 1,200㎏, 총 2,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다.
행사를 통해 준비된 김장김치는 지역 내 독거노인세대와 조손가정세대 등 지역 내 소외계층 총 800세대에 전달되었다.
이번 사랑나눔 김장大대축제에 참가한 홍범구봉사추진위원장은 “해마다 하는 봉사지만 이번에는 우리지역 농산물로 담든 김치라는 점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재료 하나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우리들의 정성과 마음이 800세대 어르신들께 전달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한화케미칼(주)은 지난 2007년부터 해마다 김장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적극적으로 사랑의 릴레이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김장나눔 행사는 대부분 12월에 진행하지만 한화케미칼은 수혜자에게 신선한 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계절 김장 나눔 행사를 계획하였다.
행사를 지원한 한화케미칼(주) 김형준 여수공장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상생하기를 희망하며 지역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케미칼 황명산 차장은 "혼자 빨리보다는 함께 멀리라는 슬로건으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 있는 봉사를 하려고 힘쓴다. 2016년 어촌활성화를 인장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도 직원들이 힘을 함쳐 묵묵히 봉사와 나눔을 실천했던 결실이라 생각한다. 8년째 지속되고 있는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교실,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사업과 여수지역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사업등 회사와 시민이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대훈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