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적인 모델로서 앞서가는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기사입력 2021.07.14 13: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교육청 관계자 국제교육원 설립 위한 전남국제교육원 방문'

     


    캡처.JPG

     

     

    지난 14일 2층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교육청 관계자 6명이 2022년에 충청남도국제교육원 개설을 위한 벤치마킹을 위해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2022년에 충청남도국제교육원 개설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교육국제화특구인 여수시와 전라남도교육청의 MOU 체결 후 2018년 3월에 전국에서 두 번째로 개원한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지난 3년여 동안 “세계시민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비전으로 활발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추고 전국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국제교육원의 위상을 갖춘데 따른 현장을 둘러보기 위해서였다. 


    이번 방문은 설립 과정 및 운영에 관한 브리핑에 이어 지난 3월에 개소한 세계문화체험관과 아시아문화체험관 등 체험시설을 둘러보면서 진행되었다.


    충청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윤표중 장학관은 “전국적으로 국제교육원 설립을 추진 중인 상황 속에서 충남교육청에서도 2022년 설립을 목표로 이번에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을 방문하였는데 아시아문화체험관 및 세계문화체험관을 비롯한 시설과 안정적이고 탄탄하게 운영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 등의 공유를 통해 국제교육원 설립에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올 6월에 개원한 강원국제교육원에도 설립 노하우를 전수한 것과 같이 앞으로도 전국적으로 국제교육원 설립을 추진하는 시․도교육청 방문이 잦을 것으로 판단하여 전국에 전남국제교육원을 홍보하는데 더욱 주력할 방침이며, 다가오는 8월에는 전국 시․도교육청 영어교육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10714_02.jpg

     

     

    하효정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