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Wee센터, 행복성장 프로그램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여수Wee센터, 행복성장 무지개 띄우기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 Wee센터는 8월 2일(월) 부터 8월 5일(목) 까지 4일간 2시간씩 관내 초등학생(4~6년)을 대상으로‘행복성장’이라는 주제로 또래관계성장 집단미술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학교폭력경험 및 또래관계형성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내외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긍정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자신의 부정적 감정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도록 기획하였다.
더불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평화롭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갖도록 돕는데 초점을 두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운영 강사인 주정옥(새맘길 심리치료교육센터)소장은 창조적 예술작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메이커활동에 참여하면서 자기효능감, 성취감 향상, 관계성 성장지원등 문제해결 능력 성장과 사회성 성장을 돕고 자발적 체험을 통해 자신 안의 창의적 사고 발현을 하도록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ⲞⲞ은 “그동안 친구들과 자주 다투며 짜증을 많이 냈으나 조별 활동에 참여하면서 화를 내고 싶은 충동을 참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소감을 말했고, 한ⲞⲞ은 “스스로 해야 하는 활동이 많아 처음 시작할 때는 부담스러웠으나 조원들이 서로 도와주며 함께 하니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사랑하는 자아상을 통해 학습능력, 학교생활적응, 교우관계 부분을 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실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발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하효정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