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미용서비스, 방문소독, 이동빨래방, 방충망교체, 혈압체크 등 지원
▲ 2021년 여수형, 섬섬여수 보건복지플랫폼 ‘찾아가는 보건복지플랫폼’- 이‧미용 서비스
여수시 중앙동(동장 김성준)과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이 지난 4일 중앙동 일대에서 2021년 여수형, 섬섬여수 보건복지플랫폼 ‘찾아가는 보건복지플랫폼’ 사업을 진행했다.
이들은 서비스 대상인 중위소득 80% 이내 취약계층 10가구를 방문해 노후된 방충망 교체와 중앙동 복지기동대(수리수리봉사단)과 연계한 6가구는 주거환경 개선관리를 위한 부분적 보수를 지원했다.
이외에도 헤어박사와 연계해 마을주민들에게 염색, 컷트 등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하고,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홍진석)와 협력해 20여 가구를 직접방문 소독을 진행했다.
그 외에도 이동빨래, 혈당 및 혈압체크, 홍보물품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와 물품을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된 이번 사업은 민관이 협력하여 보건복지플랫폼 사업을 제공해 지역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는 데 큰 힘이 됐다.
김성준 중앙동장은 “날이 추워지는 상황에서도 따듯한 복지를 마을 주민들에게 안겨주어서 감사드리고, 많아지는 관광객과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으로 밖을 잘 나오지 못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다운 지역의 온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