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아이스팩으로 탄소중립 실천해요

기사입력 2021.11.10 13: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4일 여수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사용되지 않고 버려지는 아이스팩 수거 전달



    5-1. 여수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아이스팩으로 탄소중립 실천해요.jpg

    ▲ 지난 4일 여수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은덕)는 사용되지 않고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 전달하는 여수시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에 적극 동참했다. 



    지난 4일 여수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은덕)는 사용되지 않고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 전달하는 여수시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에 적극 동참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가정에서 수거한 아이스팩과 한신, 고소아파트에서 수거한 아이스팩을 포함해 약 300개 가량의 아이스팩을 세척 및 건조하여 교동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했다.


    황은덕 회장은 “이번 아이스팩 분리수거 및 전달활동은 세 번째로 지속적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고 여수시의 탄소중립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수형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실천운동으로 아이스팩을 수거함에 내놓으면 소상공인 등 필요한 누구나 가져가 사용하는 방식이다. 수거함은 주민센터나 공동주택 집하장에 설치되어 있다.


    한편 중앙동 새마을부녀회는 아이스팩 분리수거 및 전달, 중앙동 거리 청결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중앙동 환경개선과 자원재활용 문화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20211110_01.jpg


    박도하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