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 유·초·중·특수학교 학생, 교직원 코로나19 전수검사 실시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11월 23일(화)~28일(일)까지 관내 유·초·중·특수학교 학생 및 교직원 2만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실시한 코로나19 전수검사는 최근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지역내 학생으로 인한 추가 확진자 발생을 미연에 차단하고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지자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3곳의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였다.
전수검사에 앞서 11월 19일과 22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긴급 영상회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교 방역대책 마련 및 원격수업 질 제고, 수능 이후 학생생활지도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각급 학교에서는 등교(출근)시 학생과 교직원 자가진단 실시, 실내 환기 철저, 소독 및 발열 체크 철저 등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전수검사 실시 이후에는 학교 전체 방역 점검과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현장 점검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여수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하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