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태규)은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에는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김태규 이사장을 비롯해 2021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100여개 기업 CEO들이 참석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올해 3월 29일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오면서 공단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추진한 외부 고객을 위한 서비스 수준 향상 활동과 내부고객(임직원)을 위한 가족친화우수기업 재인증 등이 이번 CCM 인증 심사 과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신규 획득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며, 2023년 재인증에 도전할 예정이다.
김태규 이사장은 “공단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성장을 통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CCM 인증에 멈추지 않고 고객과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시민과 상생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현재까지 가족친화우수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소비자중심경영(CCM), 사회적책임경영(ISO26000) 인증획득 및 진단을 완료하였으며, 행정안전부의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심사와 한국표준협회의 실내공기질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인증을 착수하여 준비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구축을 위한 예산을 확보한 상황이다.
김영주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