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부모 다문화가정을 위한 지원사업 및 다문화 장애인 갖고 지원 사업 등 협력사업 추진
2021년 12월 9일, 한국노총 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은 사단법인 다문화종합복지센터(이사장 손병호)와 다문화가정 행복지원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다문화종합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황선우 경기소방본부 위원장, 박석호 전남소방본부 위원장 등 두 단체의 임직원 등이 함께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과 (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운영하고 다문화가족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구체적인 협력사항으로는 다문화가족 갈등예방 및 상담교육 프로그램, 다문화가족을 위한 법률상담사업, 다문화가족의 장애인을 위한 지원사업과 한부모가족을 위한 지원 사업 및 자녀 교육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 홍순탁 위원장은 "오늘 체결한 (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와의 다문화가정 행복 지원사업 협약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중요한 협약이고, 이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다양한 활동으로 다문화가정을 후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손병호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 펜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시기에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과 (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가 업무협약으로 손을 맞잡은 것은 매우 귀한 출발의 자리입니다. 오늘을 시발로 하여 앞으로 다문화가정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효정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