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동서발전(주)호남발전본부 1억8천9백만원 장학금 기탁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12월 14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한국동서발전(주) 호남발전본부(이하 호남발전본부) 임희조 본부장, 상암초등학교 김일중 교장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재육성 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지난 11월 장학기금의 지역사회 환원을 희망하는 호남발전본부와 4차례에 걸쳐 장학기금 운영 범위와 방법을 협의하였고, 이를 통해 호남발전본부 사업장 지역인 상암초등학교에 미래교육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인근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운영 사업을 계속하기로 최종 확정하였다.
이날 행사는 기탁기관인 호남발전본부와 미래교실 구축 지정학교인 상암초등학교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기탁 경과를 공유하고 기탁서를 주고받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자리에서 호남발전본부 임희조 본부장은 “지속가능한 미래교육과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 여수교육지원청과 상암초등학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지역의 기업 및 대학, 민간기관과 지속적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장학금 기탁을 비롯해 다양한 민관산학 협력사업을 추진해왔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김해룡 교육장은 “우리 지역 기업들의 지역 인재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으로 민관산학이 교육을 위해 함께 하는 진정한 교육거버넌스 구축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영선 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