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국제교육원, 일본어, 중국어 교사 수업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기사입력 2022.01.20 13: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니하오!""아리가또!" 외국어 교사 수업에 디딤돌을 놓다!



    [크기변환]교육원.jpg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최경화)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동안「중등 외국어(일본어, 중국어)교사 수업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2020년 연수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연수를 희망한 전남 각지의 중․고등학교 일본어 및 중국어교사 34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일본어 교사와 중국어 교사를 나누어 2개 과정으로 편성하여 수업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과정 편성은 중국어 과정에는 한국외대 임대근 교수로부터 ‘중국 현대 문화의 이해를 통한 중국어 수업 방법’, 전대사대부중 최명화 교사로부터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중국어 말하기, 듣기 수업 방법’등을 주제로 일본어 과정에는 전주우림중 조사라 교사로부터 ‘학습 툴을 활용한 일본어 수업 사례’, 서해고 김혜영 교사로부터 ‘고교학점제의 이해’등으로 구성하여 외국어 교수법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담양고등학교 최경환 중국어교사는 “중국어 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실제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직접적인 경험과 사례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유익했고, 앞으로도 이런 연수가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료식에서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전남지역 학생, 학부모가 쉽게 일본어와 중국어를 배우고 일본 및 중국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외국어 교사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며, 앞으로도 전남지역 외국어 교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20220120_01.jpg


    송영선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