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 에코 시민오케스트라 창단 및 단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 에코 시민오케스트라 창단 및 단원 모집

-시민주도적 오케스트라를 통한 에코시민 양성
-음악을 통한 2050탄소중립실현 캠페인 전개

-시민주도적 오케스트라를 통한 에코시민 양성

-음악을 통한 2050탄소중립실현 캠페인 전개


 

캡처2.JPG

상호학습’과 ‘협력’을 이끌어 내는 여수 에코 시민 오케스트라는 음악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시민들의 건강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단원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 사회와의 공유를 통해 가족 및 지역사회의 변화와 더 나아가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여수에코시민오케스라는 오는 4월 창단을 목표로 단원 모집에 나섰다.


앞으로 선발된 단원들은 주1회 정기연습, 난이도별 맞춤 수업으로 정기연주회, 음악캠프, 연주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으로 함께 어울리며 음악적 지식만이 아닌 협동심, 성취감, 책임감 등의 사회적 가치를 함양한 오케스트라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여수에코시민오케스트라(지휘자 엄시영)는 “음악을 통한 기후위기 대응 2050탄소중립실현 캠페인 전개로 시민의식개선 및 지역시민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의 변화’를 추구하며, 다양한 계층 또는 문화적 기반의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창단하게되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2050탄소중립실현 및 cop33 대한민국유치성공을 위해 다양한 환경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사단법인 탄소중립실천연대와 예비사회적기업 에코플러스21 등과 음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캡처3.JPG

한편 오케스트라교육과 지휘는 독일과 네델란드, 이태리에서 유학하고 광주챔버, 여수필, 목포필 수석 및 자문위원을 역임한 엄시영 지휘자가 맡는다.

 

20230404_02.png


박도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