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민대상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민대상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실시

-안전한 등하굣길! 찾아가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안전한 등하굣길! 찾아가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크기변환]9월 교통안전캠페인.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9월 12일, 여수시 화장동 소재 무선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찾아가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여수녹색어머니연합회, 여수시청, 여수경찰서, 학교 교직원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교통안전 예방 활동으로 분기별 1회, 여수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일대에서 실시하고 있다. 


등교 시간에 맞추어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신호 믿고 뛰지 말고, 도리도리 좌우 확인, 스쿨존 안전 운행 우리 아이 행복해요’ 등의 다양한 교통안전수칙을 홍보하였으며, 출근하는 시민과 등교하는 학생들이 ‘시속 30km 준수, 횡단보도 앞, 우선 멈춤, 횡단보도 바르게 건너기’ 등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문화가 확립되도록 노력하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민·관 협의회를 통해 무선초등학교 주변 ‘학생 등·하굣길 교통안전 민원에 대한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녹색어머니연합회 김선희 회장은 “무선초등학교는 큰 도로에는 과속단속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지만, 학교 주변에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방범 카메라만 설치되어 있어서 여수시민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교통안전문화 확립에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여수녹색어머니연합회도 무선초등학교 학부모회, 여수교육지원청과 잘 협의해서 안전한 스쿨존을 만들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라고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민·관 합동 「찾아가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무선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학교뿐만 아니라 여수시민들의 성숙한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다양한 교통안전교육, 관계기관 협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