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지구건강지키기, ‘함께 하는 프렌즈 플리마켓’

기사입력 2023.11.07 13: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구야 미안해 우리가 변할게’ 매월 에코첼린지 진행 중

    -민간 어린이집 14개소 참여, 자원 순환의 원리, 경제 순환 과정 체험, 나눔 실천 교육



    [크기변환]KakaoTalk_20231107_115530746.jpg

    여수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회장 김경하)에서는 지난 4일 웅천 친수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한 플리마켓을 개최하였다.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펼쳐진 이날 행사에는 민간 어린이집 14개소에 재원중인 학부모와 영유아,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하여 자원 순환의 원리, 경제 순환 과정 체험, 나눔 실천 교육을 통해 보람있는 시간을 가졌다.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에서는 23년 2월부터 환경보호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지구야 미안해 우리가 변할게“ 라는 슬로건으로 매월 에코첼린지를 통해 패트병 라벨벗겨 분리수거하기, 폐건전지 모으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3층 이하는 계단 이용하기 등을 어린이집에서 실천하고 있다.


    지난 6월에 1,2차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플리마켓이 성황리에 마쳤고 이번 3차 플리마켓 행사에도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 체험활동을 준비하여 영유아와 부모님이 함께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여수시 의회 민덕희 환경복지위원장은 ”우리 친구들이 프렌즈 플리마켓 행사를 통하여 유아기 때부터 환경과 기부문화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에 감사하다“면서 ”자원순환기본조례 제정과 ESG경영조례 발의 등으로 우리 지구 건강지키기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원장들은 매월 환경보호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으며, 어린이집에서 가정과 연계하여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교육 실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전달 등을 통해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프렌즈 플리마켓 행사를 통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님이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과 미래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31107_01.png


    이도아 기자

    backward top home